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과남편입니다.

오늘은 장외시장과 거래소시장의 구분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유통시장은 금융상품의 거래방법과 거래장소에 따라 장외시장과 거래소시장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장외시장은 특정한 규칙 없이 매매가 이루어지는 시장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거래소시장은 금융상품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장소와 거래 형식이 표준화되어 있어, 모든 거래가 집중되고 거래 정보 및 가격이 누구에게나 잘 알려질 수 있으며 거래의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거래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려지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은 한국거래소가 파생상품과 증권의 원활한 가격 형성과 거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선물을 거래하는 선물거래소, 주식을 거래하는 증권거래소, 기술주 중심의 주식을 거래하는 코스닥증권시장의 3개로 나누어져 있던 것을 통합한 것이 바로 한국거래소입니다.

장외시장은 주로 정규시장의 상장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비상장기업과 정규시장에서 퇴출된 기업을 중심으로 필요한 자금조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투자자에게는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거래소시장은 중소 벤처기업 중심의 KOSDAQ 시장과 기업 규모가 크고 우량 주식을 거래하는 KOSPI 시장으로 구성됩니다.

출처: 대학생을 위한 실용 금융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